Doorocoin.io

두배시스템, 초소형 로봇내시경 개발로 탐사장비업계 두각


핵연료 수중 감시로봇

서울–(뉴스와이어) 2005년 10월 11일 — 사람이 접근하기 힘든 곳이나 기계·장비를 분해하지 않고 탐사하는 산업용내시경과 로봇내시경, 비파괴탐사장비, 수중탐사장비 등은 정유, 화학, 가스, 선박, 해양, 원자력 등의 산업에서 필수적이다. 이는 특히 고도의 기술과 노하우가 필요한 분야이기도 하다.

두배시스템(대표 : 이배 02)521-9192 www.doobae.co.kr)은 이 부문에서 국내 대표적인 기업으로 꼽히는 곳이다. 특히 대기업 LNG운반선내 비파괴 관로종합 조사장비를 비롯, 119구조대의 인명 구조용 장비 개발 인력 등으로 구성된 첨단개발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한국적 특성에 맞는 고성능의 탐사장비의 생산성 및 전문성을 면밀히 파악, 개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개발한 초소형 로봇내시경은 (주)두배시스템의 히트작이다. 이는 한 개의 가느다란 동축케이블만을 이용, 로봇에 구동전력을 공급하고 원격으로 영상, 초점, 조명, 속도, 전·후진, 좌·우회전 및 센서값의 양방향 통신이 가능한 획기적인 탐사장비로 개발 특허를 획득했다.

 이 회사는 ISO9001인증을 비롯, 탐색장비 및 관로탐색용 로봇 등의 제품에 대해 다수의 특허와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기술력 신장으로 세계시장에도 도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obae.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